캠핑카 렌트 방법 꿀팁 총정리 가격부터 종류까지

캠핑카 렌트 붐이 일고 있다는 기사를 보신적 있으신가요? 코로나 시대 일반 여행에 제한이 생기고 안전한 실내에서 이동하는 캠핑카 여행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캠핑카 여행은 가족과 연인과, 감성 넘치는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절호의 기회겠죠. 캠핑카 렌트 가격 방법 한 번에 정리해보았습니다.


-캠핑카

캠핑카 렌트
캠핑카 렌트 하려고 해도 워낙 다양한 차종 때문에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캠핑카의 개념은 숙박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가구와 공간이 갖춰져있는 자동차입니다. 그 중에 분류를 한다면 캠퍼밴, 카라반, 폴딩 트레일러가 있습니다.

  1. 캠퍼밴: 자동차 자체에 캠핑을 할 수 있는 모든 시설이 갖춰져 있는 캠핑카
  2. 카라반: 자동차 뒤에 캠핑 트레일러를 달고 다니는 것
  3. 폴딩 트레일러: 이동이 편리하게 접어서 크기를 줄일 수 있는 카라반

카라반과 폴딩 트레일러는 큰 크기와 막대한 비용 때문에 한국에서 운용하기 다소 어렵다고 합니다. 캠핑카 여행을 처음 떠난다면 캠퍼밴을 빌리는 것이 캠핑카 여행을 떠나기에 가장 편리한 방법입니다.


-캠핑카 렌트 방법

 

캠핑카 렌트

<캠핑카 렌트 자격>

  1. 만 26세 이상
  2. 캠퍼밴은 2종 보통 면허로 운전할 수 있다. (9인승 이상은 1종 보통 면허가 필요하다.)
  3. 카라반은 크기에 따라 특수 면허가 필요하다. (750~3000kg: 소형 견인차 면허, 3000kg 이상: 대형 견인차 면허)
  4. 위 자격을 충족한다면 1시간 가량의 교육을 받은 후 운전이 가능하다.

-캠핑카 렌트 가격

  1. 국산 캠핑카: 20만원에서 50만원 가량 (1박 2일 기준)
  2. 해외 캠핑카: 40만원에서 80만원 가량 (1박 2일 기준)

*성수기, 주말은 요금이 추가되는 경우가 많음.

 

캠핑카 구매보다 렌트가 합리적인 이유가 무엇일까요? 캠핑카를 한대 구매했을 때 비용을 계산 한다면 180일 이상 여행을 다녀야 1박당 렌트가격과 비슷해진다고 합니다. 정말 flex하지 않는다면 캠핑카를 구매하는 것보다는 렌트하는 것이 합리적인 소비이겠죠.

 


-캠핑카 여행 꿀팁

  1. 짧게 여행 가자! 여행이 길어지면 샤워, 오수 처리, 수면, 빨래 등 다양한 문제에 봉착하게 됩니다. 짧고 낭만적인 여행이 가장 좋겠죠.
  2. 전기를 체크하자! 캠핑카 여행 중에 차량이 방전되면 큰 문제가 생기니 지속적으로 전기를 체크해야 합니다.
  3. 물공급을 항상 생각하자! 캠핑카의 물탱크가 금방 고갈될 수 있으니 물을 공급할 수 있는 곳을 잘 찾아야 합니다.

운전에 주의하자! 차량의 큰 크기와 높이 때문에 주차장, 터널, 교각 등을 지날 때 조심해야 합니다. 또 급커브 등도 평소보다 천천히 트는 것이 중요합니다.


캠핑카 렌트 다양한 정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컴퓨터 앞에서 떠나서 지금 캠핑카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캠박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캠박 블로그로 이동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 

로그인

채팅하기

내 찜목록